NH농협은행,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사회부총리상
NH농협은행,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사회부총리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각 부문에서 성과 인정받아 
지난달 31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박광원 NH농협은행 녹색금융사업단장이 ESG경영유공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지난달 31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박광원 NH농협은행 녹색금융사업단장이 ESG경영유공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 CSR·ESG 경영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한다. ESG 경영 확산에 이바지한 기업을 포상해 ESG 경영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NH농협은행은 E(환경)부문에선 선진 금융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실천, 환경부·산림청 등과의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부 친환경정책 동참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S(사회)부문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52조원 금융 지원과 2011년부터 7년 연속 사회공헌 1등 은행, 금융위원회 주관 지역재투자평가 3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이 기업 평가에 반영됐다.

아울러 G(지배구조)부문에서는 한국지배구조원이 실시하는 지배구조평가에서 2021년 A등급 평가를 받은 것과 내부 ESG 추진위원회 운영을 통한 ESG 거버넌스 체계 확립,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시스템 강화 등이 높은 평을 얻었다.

박광원 녹색금융사업단장은 "농업·농촌에 기반을 둔 농협이 곧 ESG 라는 사명감을 갖고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