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홈페이지 개편···"소통 플랫폼 활용"
롯데정밀화학, 홈페이지 개편···"소통 플랫폼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롯데정밀화학 홈페이지 (사진=롯데정밀화학)
개편된 롯데정밀화학 홈페이지 (사진=롯데정밀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메뉴는 △회사소개 △비지니스 △투자 정보 △ESG △인재채용으로 구성됐다.

롯데정밀화학은 신규 홈페이지를 ESG 경영 차원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한 ESG 메뉴에는 각 영역별 정보공개 수준을 대폭 확대했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마이크로사이트(Micro site)도 별도로 실어 방대한 양의 ESG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인재채용 메뉴에는 인터뷰 형식의 직무소개를 도입해 입사 시 맡게 될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왔다. 또 지원자가 성장 커리어를 그려볼 수 있도록 교육지원 제도를 공개하는 등 취업을 준비하는 MZ세대 지원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신규 홍보영상(브랜드 필름)을 제작해 최근 트랜드에 맞게 빠른 음악과 역동적인 화면의 짧은(1분 가량) 영상을 게시했다. 어렵게 보이는 화학 회사를 신혼부부의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별도의 B2B 고객을 위한 홍보영상(코퍼레이트 필름)에서는 회사의 제품과 역사, ESG 비전 등 회사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을 위해서는 제품 소개 페이지에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을 적용해 쉽고 빠르게 물질취급정보, 물성표 등 전문적인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반응형 웹을 도입해 모바일 기기나 태블릿, PC 어디서든 제품을 확인하고 클릭 한번으로 영업사원과 연결되도록 제작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ESG 경영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맞춘 소통 플랫폼으로 기획했다"며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영상과 강화된 채용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인재들이 롯데정밀화학을 이해하고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