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두자릿수 공채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두자릿수 공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9일 지원서 접수···MZ세대 면접관·메타버스 설명회 도입
GS리테일의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의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지에스(GS)리테일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5일부터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 지원서를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편의점(GS25)과 수퍼(GS더프레시) 사업부의 △영업관리 △점포영업이고, 총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00명)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전형 통과자를 상대로 인공지능(AI) 역량검사와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를 가려낸다. 

GS리테일은 엠제트(MZ)세대 인재 발굴 목적으로 채용 과정을 혁신했다. MZ세대 면접관과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설명회를 도입한 것이다. 4~7년차 임직원들로 꾸린 MZ세대 면접관은 1차 실무진 면접에 참여해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직접 뽑게 된다. 팀장급 이상만 나섰던 면접관으로 MZ세대 임직원들을 내세운 건 GS리테일 역사상 처음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GS리테일 채용 사이트 내 게시된 정보문늬(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한 채용 설명회를 열어 양방향 소통의 장도 만든다. 채용 설명회는 익명 질의응답(Q&A) 시간과 자기소개서 작성 상담, 합격 방법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오는 15~16일 열릴 예정이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채용 담당자는 "GS리테일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발굴하고자 이번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MZ세대 지원자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일환으로 MZ세대 면접관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 채용 시스템 혁신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