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 '홈데이 러버플로링', 친환경 자재 시장 공략
유진기업 '홈데이 러버플로링', 친환경 자재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기업의 홈데이 러버플로링을 적용한 교실바닥과 계단 (사진=유진기업)
유진기업의 홈데이 러버플로링을 적용한 교실바닥과 계단 (사진=유진기업)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유진기업은 친환경 논슬립 고무바닥재 '홈데이 러버플로링'으로 친환경 자재 시장을 공략한다고 6일 밝혔다.

홈데이 러버플로링은 고무바닥재 전문회사인 알앰의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제품으로 공급자 개발생산방식(ODM) 방식으로 유진기업에 독점 납품되고 있다.

유진기업은 기존 계단바닥재 및 물류센터, 창고 바닥재의 하자 발생으로 인한 고객 불만이 생기자 친환경 고무를 활용해 환경친화적이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한 바닥재 제품에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학교 내 안전사고 빈도가 높은 계단에서 미끄럼 방지 기능이 탁월한 논슬립 계단바닥재 출시에 주안점을 뒀다.

홈데이 러버플로링은 유해화학물질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휘발성유기화합물을 0.2mg/m2.h 이하로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1,3-부타디엔 함량이 친환경 규정을 만족한다. 중금속 또한 검출되지 않는다.

화재 시 유독가스가 발생되지 않는 화재 안정성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이 24시간 후 99.9% 소멸되는 향균성을 갖추고 있다. 바닥재 표면과 내부가 동일한 구성성분으로 PVC 바닥재 대비 장기적인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끄럼 저항성이 우수하다.

조밀하고 먼지에 강한 표면 덕분에 이음새를 밀봉하거나 왁싱할 필요가 없고, 청소 시 강력한 세제가 필요하지 않아 장기적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드는 것도 특징이다.

홈데이 러버플로링은 미국 환경 인증인 플로어스코어(FloorScore)와 국내 환경표지인증서를 획득했다. 또 시공 현장 유형에 맞춰 두께 및 마감을 변경해 생산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라는 특장점 덕분에 시공 사례가 점점 늘고 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최근 대형 물류창고 화재 사건과 노령 인구 증가에 따른 보행 안전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화재에 안전한 제품 및 논슬립 기능으로 바닥재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홈데이 러버플로링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