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에 이수형 파인아시아운용 대표 선임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에 이수형 파인아시아운용 대표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수형 파인아시아자산운용 대표를 제4대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사진=파인아시아자산운용)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수형 파인아시아자산운용 대표를 제4대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사진=파인아시아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이수형 파인아시아자산운용 대표가 제4대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에 선출됐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지난달 31일 진행된 정기이사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파인아시아자산운용은 종합운용사로서 주식, 채권, 부동산, 특별자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펀드상품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산운용상품 기획,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이용한 신규상품(펀드) 개발 등 핀테크를 활용한 자산운용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이수형 대표는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한컴그룹 총괄 변호사를 거쳐 지난 2018년 경영총괄 상무로 파인아시아자산운용에 합류했다. 지난 2019년 대표이사로 새롭게 선임되면서 자산운용업계 최초로 30대 여성 CEO로 뽑히며 주목받았다. 지난해 대표이사 연임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파인아시아자산운용 투자 역량을 활용해 유망한 핀테크 회사들과 자본시장을 연결하고, 인수합병 및 상장 등 성장 기회를 제공하여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금융위원회 설립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핀테크 기업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네트워크 기관이다. 지급결제, 자산관리,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인슈어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370여개 핀테크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또 파인아시아자산운용를 비롯해 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 토스, 카카오페이, 빗썸 등이 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