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 간성항교서 선비의 품격 캠프 진행
[강원 고성] 간성항교서 선비의 품격 캠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원 고성군
사진=강원 고성군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간성향교에서 선비의 향기를 만나다 지역 문화재 활용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인 ‘선비의 향기 품격을 갖추다 - 1일 캠프’가 3회,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1박 2일 캠프’가 1회 진행된다.

9일 강원도 고성군에 따르면 9~10월 중 진행하는 선비의 향기 품격을 갖추다 - 1일 캠프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선비의 의복이었던 유생복을 입어보는 체험과 친환경 문자도 가방 만들기, 선비의 향기를 담은 방향제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향교 마당에서 우리나라 전통 별자리를 관측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과 가족들은 간성향교에서 진정한 선비의 품격을 갖춰볼 수 있다.

외국인들을 위한 1박 2일 캠프에서는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을 경험해볼 전통 책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중요민속문화재인 왕곡마을에서의 전통 놀이, 떡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우리나라 최북단 통일전망대까지 방문해 통일에 대한 염원도 느껴보며 고성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관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