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육성펀드 330억 조성
신한금융,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육성펀드 330억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ESG 투자조합 제 1호' 펀드를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ESG 투자조합 제1호는 그룹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연계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조성됐다.

해당 펀드는 신한금융 그룹사가 출자해 총 330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신한벤처투자(GP)에서 운용을 맡는다.

신한금융은 이번에 조성된 펀드를 통한 초기투자 및 스타트업 특성과 성장 단계에 맞는 후속투자를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전 주기에 따른 투자 프로세스 구축과 유니콘 육성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참여 기업을 중심으로 △딥테크 △ICT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특히 ESG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에 선별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를 받는 기업들에는 스퀘어브릿지의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 및 멤버사 네트워킹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사업 초기에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펀드를 조성하게 됐다"며 "신한금융은 이번 펀드 조성 이후 추가적인 조성 및 타 펀드 연계 등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내 벤처 생태계 확장과 K-유니콘 육성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