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93개 회원사 R&D 현황 영문자료집 발간
제약바이오협회, 93개 회원사 R&D 현황 영문자료집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br>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회원사 93곳의 연구개발(R&D) 현황과 주요 정보를 담은 2022년도 영문 자료집을 펴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제약바이오기업 연구개발 역량을 국내·외에 알려 해외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에 새로 개정된 자료집은 크게 국내 제약산업 현황과 제약기업 정보로 구성된다.

제약산업 현황은 국내 의약품 시장 규모를 비롯해 연구개발(R&D) 투자·신약 파이프라인·제약산업 생태계 조성·해외진출 현황과 협회 소개를 포함하고 있다. 제약기업 정보는 제약바이오기업 93개사의 설립연도·제조·판매 제품 범주·주요 사업과 연구개발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실었다.

바이어와 회원사의 연결을 위해 해외업무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도 수록했다. 기업체의 해외 협력모델, R&D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현황과 주력 제품 리스트, 진출 국가, 진출 형태이 포함됐다. 향후 협회 및 회원사의 유관기관·해외 기업 방문 등에 책자를 활용,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경쟁력을 알릴 예정이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최근 몇 년간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한국제약사들과의 협력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이 글로벌 시장과 국내 기업 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영문 디렉토리북은 114개 한국주재 대사관 및 15개 주한 상공회의소에 배포할 예정이며, 협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