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성남FC후원금 의혹 두산그룹 압수수색
검찰, 성남FC후원금 의혹 두산그룹 압수수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 분당 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 DB)
두산 분당 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두산그룹 본사를 압수수수색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유민종 부장검사)는 20일 서울 중구 두산그룹 본사에 수사관을 보내 서버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이날 압수수색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두산건설과 성남FC, 성남시청 등 20여곳의 압수수색 연장선으로 전해졌다.

성남FC 후원 의혹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인 2016~2018년 구단주로 있으면서 두산건설로부터 55억원 상당의 광고 후원금을 유치하고, 그 대가로 두산그룹이 소유한 분당구 정자동 병원 부지 3000여평을 상업용지로 변경해줬다는 내용이다.

당시 성남시는 용적률과 건축 규모, 연면적 등을 3배 가량 높여주고, 전체 부지 면적의 10%만 기부채납 받아 막대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의혹을 수사해 온 경찰은 이달 13일 이 대표와 성남시 공무원 1명에 대해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는 보완 수사 결과를 검찰에 통보했다.

경찰은 고발이 접수된 지 3년 3개월만인 지난해 9월 이 사건을 불송치 결정했으나, 검찰의 보완 수사 요구로 2차 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사건 관계인의 새로운 진술을 받고, 압수수색을 통해 이를 뒷받침 할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