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산업 강화 공로' 한영석 현대重 부회장, 지니어워즈 수상
'조선산업 강화 공로' 한영석 현대重 부회장, 지니어워즈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 (사진=현대중공업)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 (사진=현대중공업)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현대중공업은 한영석 부회장이 전라북도 전주에서 개막한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한국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지니포럼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전라북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지니어워즈는 세계 경제‧금융 분야에 공적이 있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오바마재단과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이 각각 1회와 2회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 부회장은 친환경‧디지털로의 조선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장기 불황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그는 "과감한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부회장은 상금 1만 달러 전액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현대중공업그룹 임직원들이 급여의 1%씩을 기부해 마련한 기금이다. 한 부회장이 기부한 상금은 전북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