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금융 클라우드 활용법 소개
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금융 클라우드 활용법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안랩과 합동 세미나 
사진=코스콤
사진=코스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코스콤은 오는 28일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세미나에서 '핀테크기업의 금융클라우드 이용 A to Z'를 주제로 금융 클라우드 활용법에 대해 소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 안랩과 합동 세미나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 구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이용 가이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코스콤 금융 클라우드는 까다롭고 복잡한 금융 컴플라이언스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금융권 전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다. 코스콤은 '전자금융감독규정'을 준수해 만든 금융 클라우드를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에 제공하여 이들이 쉽고 빠르게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융위원회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운영자로 핀테크 혁신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해 온 코스콤은, 이번 세미나에서 '핀테크 기업들의 금융 클라우드 사용 사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기존 핀테크 기업들이 금융 클라우드를 어떻게 사용하였는지 보여주고 신생 핀테크 기업이 참고할 금융 클라우드 사용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행사를 통해 금융 클라우드가 핀테크 금융 및 IT 혁신과정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기획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28일부터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