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내년 신작 모멘텀 시작"-하나證
"카카오게임즈, 내년 신작 모멘텀 시작"-하나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증권은 27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내년 신작 모멘텀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우마무스메 매출이 하향조정 됐다며 목표주가를 7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윤예지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 올해 하반기 주요 모멘텀은 신작과 기존 작품들의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히트IP인 오딘은 올해 4분기 MMO의 엔드 컨텐츠인 공성전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 대만에 이어 일본과 북미에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올해 말과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모바일 기대작은 총 3 작품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해당 게임 개발사 모두에 20% 가량 지분을 확보한 상황"이라며 "4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인 주요 신작은 미소녀 수집형 RPG인 에버소울이며,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서브컬쳐 장르 게임으로 신규IP임을 고려해 출시 첫 분기 일매출 5억원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그는 "개발 자회사인 XL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MMO 신작은 현재 밸런싱 작업이 길어지면서 올해 4분기 출시가 불투명한 상황이며, 보수적으로 내년 1분기 초 출시를 가정한다"며 "또 다른 신작 MMO 아레스는 1분기 말 출시될 것으로 추정한다"고 내다봤다. 이어 "우마무스메 매출 하향조정, 지급수수료율 상승으로 목표주가를 하향조정 했으며, 내년 이익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매수의견은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