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식량위기 대응 'K-BAB 프로젝트' 실시
KB금융, 식량위기 대응 'K-BAB 프로젝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식량위기에 대응하는 'K-BAB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K-BAB 프로젝트는 KB금융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꿀벌살리기 'K-Bee 프로젝트', 플로깅 'K-Bag 프로젝트'에 이은 세 번째 프로젝트다.

KB금융은 잔반 줄이기, 자투리 및 못난이 식재료 활용하기, 먹을 만큼만 요리하기 등 유통 및 소비 단계에서 버려지는 식품의 양을 줄일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을 국민이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그룹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모양, 흠집 등의 이유로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재료로 활용하는 쿠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못난이 농산물 소비 확산을 위한 SNS 콘텐츠도 제작·배포한다.

KB국민은행은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국민e든든 도시락'을 다음달 말 출시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할인쿠폰(60%)을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도시락을 남김 없이 먹은 후 개인 SNS에 빈 용기를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경품을 지급한다.

오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에는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농식품 손실 및 폐기가 기후위기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시민단체 소비자기후행동과 소비자 인식 변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활동도 진행한다. 기후위기 및 탄소저감을 고려한 현명한 선택의 중요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다.

KB금융 관계자는 "식재료 가격상승과 공급부족으로 식량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식품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국민들의 작은 실천들이 모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