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 2022서 삼성·LG 스마트홈 기술 맞대결
KES 2022서 삼성·LG 스마트홈 기술 맞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ES 2022(한국전자전)' 삼성전자 전시장 전경. (사진=삼성전자)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ES 2022(한국전자전)' 삼성전자 전시장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KES 2022(한국전자전)'에 참가해 기술 경쟁을 펼친다. 특히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기기와의 연결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체험존을 마련했다.

일상력 레벨업존에서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모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반려동물의 털이나 냄새 등을 없애준다.

슬기로운 취미생활존에서는 각종 모바일과 IT 기기 체험이 가능하다. 사운드바와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1인 방송에 최적화된 방송 모드도 체험 가능하다.

사랑해 지구존에서는 외출 중에도 원격으로 집안의 가전 제품들을 절전모드로 전환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일상을 보여준다.

나만의 키친토랑에서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 기능으로 식품 보관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소믈리에 앳 홈 기능으로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의 와인을 관리하고 페어링 가능한 요리를 추천받을 수 있다. 

가족 평화룸존에서는 귀가한 고3 자녀를 위해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무풍 모드로 전환하고 스마트 전구와 스마트 LED 스탠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서 세계 최대 97형 OLED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서 세계 최대 97형 OLED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강조했다.

LG전자는 904㎡(약 273평) 규모의 전시관 중앙에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ThinQ) 하우스를 조성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으로 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 기기를 제어하는 등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도 체험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상칸 22종, 하칸 19종 색상 중 원하는 색을 골라 냉장고에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한밤중에 눈부심 없이 냉장고 안을 편안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내부 조명 밝기를 조정하는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 세탁 종료 후에 세탁물을 바로 꺼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탁통을 주기적으로 회전시켜 세탁물이 뭉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종료 후 세탁물 케어 기능 등 LG 싱큐 앱의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도 보여준다.

공원이나 캠핑장처럼 연출한 공간에서는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카인 옴니팟을 비롯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잔디깎이 로봇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밴더블 게이밍 OLED TV 플렉스도 국내 첫 전시한다. 이 제품은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게이밍 스피커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LG전자는 파우더룸, 홈 바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LG 프라엘 메디헤어·인텐시브 멀티케어 등 뷰티 제품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의류 및 신발관리 제품군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등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