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소재 사업협력 MOU
LG엔솔-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소재 사업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경섭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이 7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양사간 이차전지 사업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왼쪽부터) 이경섭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이 7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양사간 이차전지 사업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홀딩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에너지솔루션과 포스코홀딩스가 리튬, 양·음극재, 리사이클링 등 '이차전지 소재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7년간 양·음극재 구매 계획을,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소재 공급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권력별 증설 가속화 계획을 공유해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관계를 확인했다.

협약 체결 이후 양사는 연내 양·음극재 공급/판매 중장기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리사이클링과 차세대 음극재 분야는 실무진 워킹그룹을 통해 사업·기술협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이차전지소재 분야의 강점을 보유한 포스코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분야의 선두주자인 LG에너지솔루션의 사업 협력으로 글로벌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것"이라며 "장차 100년 기업으로 함께 거듭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은 "앞으로도 포스코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 간의 공고한 협력으로, 미국 IRA를 비롯한 다양한 이슈에서도 경쟁력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가 세계 최고를 지향점으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이차전지 판을 흔드는 일을 함께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그룹과 LG화학은 2012년 양극재 공급을 시작으로, 음극재도 공급하면서 양사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