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첫 상품 '금융안심보험' 출시
카카오페이손보, 첫 상품 '금융안심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출범 이후 첫 번째 상품을 내놨다. 

카카오페이손보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중시하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금융안심보험은 온라인 금융 범죄를 대비할 수 있는 단체보험이다.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이 상품에는 금융감독원이 피해환급금을 결정하기 전에 보험금을 신청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체계가 구축됐다. 이를 통해 피보험인의 보험금 수령 기간을 기존 보험 대비 2개월 이상 줄일 수 있다. 신속 지급을 통해 피보험인은 보험금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일 내 보험금 중 일부를 수령할 수도 있다.

비슷한 형태의 다른 단체보험들은 모바일 청구가 불가능한 것과 달리, 이 상품의 보험금 청구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법적 규정을 갖춘 단체만 가입할 수 있다. 연내에 개인이 별도로 계약할 수 있는 금융안심보험도 출시할 예정이다.

최세훈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첫 번째 보험을 선보이며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고민했다"며 "기술로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 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