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카카오 "전원 공급 재개시 2시간 내 전체 서비스 복구 가능"
[속보] 카카오 "전원 공급 재개시 2시간 내 전체 서비스 복구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카카오는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발생한 서비스 장애가 차단했던 전원 공급이 재개되는 시점부터 2시간 안에 복구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15일 카카오 관계자는 "전원 공급 재개 시 2시간 안에 카카오톡을 포함한 전체 서비스가 복구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33분께 카카오 등의 데이터 관리 시설이 입주해 있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판교캠퍼스 A동 지하 3층에서 불이 났다. SK C&C 관계자는 "전기실에서 불이 났다"며 "서버실과 전산실에는 불이 옮겨붙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불로 카카오톡, 택시,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 뉴스 등 일부 서비스에 장애가 빚어지고 있다.

화재 발생 당시 건물 안에 20여명의 근무자가 있었으나 모두 무사히 대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불이 난 건물은 지상 6층에 지하 4층 규모(연면적 6만7000여㎡)로 네이버, 카카오, SK 통신사가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설이다.

소방당국은 불이 나자 인원 60여명과 펌프차 등 장비 20여대를 투입, 약 2시간 만인 이날 오후 5시 46분께 큰 불길을 잡았다. 하지만 현재 건물 안에 연기가 많아 불을 완전히 진압하는 데는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소방당국은 지하 3층 무정전전원장치(UPS)에서 불이 났다는 건물 관계자의 신고를 토대로 잔불을 정리하는 대로 자세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오늘 오후 3시 30분경부터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해 현재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다"며 안내 게시글을 올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