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국내외 김치 브랜드 '종가'로 통합
대상, 국내외 김치 브랜드 '종가'로 통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가 맛김치·포기김치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상이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각각 운영해 왔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브랜드명을 동일하게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종가집 김치는 종가 김치로 이름이 바뀐다.

대상은 종가의 브랜드 비전을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하고 엠제트(MZ)세대 유입을 위해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미션을 발표했다. 대상은 브랜드명 위아래로 기와지붕 형태가 그려진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공개했다. 새 BI 패키지는 이달 김치 제품 17종부터 적용된다. 종가는 가상 모델 호·곤·해일 3남매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해 캠핑지에서 먹을 수 있는 한정판 김치 제품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대상 관계자는 "세계에 공통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가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의 종가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달러로 131%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종가의 김치 수출액은 국내 김치 수출액의 약 60%를 차지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