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음료 4종 '재활용 최우수 등급' 획득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음료 4종 '재활용 최우수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의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받은 식물성유산균 음료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풀무원녹즙은 자사 식물성유산균 페트 제품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의 포장재 재질 구조 평가 결과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 대상은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 4종이다. 식물성유산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 가운데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를 말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재활용률이 높도록 무색 단일 재질의 페트병만을 대상으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부여한다. 이 등급을 받으려면 뚜껑과 라벨이 각각 물에 뜰 수 있는 합성수지 재질이어야 한다. 라벨의 경우 최소한의 열알칼리성의 접착제를 사용하거나, 가장자리에는 접착제를 미도포해 소비자들이 쉽게 뗄 수 있어야 한다. 실질적인 재활용 단계에서 더 많은 재활용이 되도록 하기 위해 플레이크 세척품(재활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분쇄물)에 남아있는 접착제 잔존율이 3% 미만이어야 한다.

풀무원은 오는 2026년까지 전사적으로 지난해 대비 온실가스 16% 감축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포장 개발 및 제품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은 친환경 인증 소재 사용, 친환경 재활용 기술 설계, 플라스틱 사용 절감 원칙을 세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