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개도국 공무원과 '개발협력 워크숍' 개최
수출입은행, 개도국 공무원과 '개발협력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출입은행
사진=수출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은 베트남, 방글라데시, 이집트 등 14개 개발도상국의 개발협력 담당 공무원 14명을 초청해 '제26차 EDCF 협력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EDCF는 1987년 우리 정부가 설립한 대(對)개도국 경제원조 기금이다. 수출입은행이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용·관리 중이다.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을 제공해 개도국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의 경제교류 증진을 도모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이달 25일부터 3박4일간 진행된다. EDCF 이해증진 세미나와 한국 개발협력 관련 특별강의 및 현장방문을 통해 EDCF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의 스마트 인프라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워크숍 첫날 장혜영 중앙대 교수는 '한국의 국제개발협력 현황'을 주제로 글로벌 경제위기 속 개발협력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 EDCF 이해증진 세미나를 통해 EDCF 제도 소개 및 우수사업 사례를 공유하고 워크숍 참가자들과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상호 수출입은행 경협총괄 담당 부행장은 "EDCF 협력 워크숍은 한국의 EDCF 지원제도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개도국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며 "워크숍을 통해 개도국 정책당국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해 한국과의 경제협력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