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카두나 정유시설 낙찰의향서 접수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카두나 정유시설 낙찰의향서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가운데 왼쪽)과 멜레 키야리(Mele Kyari) NNPC사 Group CEO(가운데 오른쪽)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 LOI를 접수했다 (사진=대우건설)
27일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LOL 접수 식 참서한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왼쪽에서 두번쩨)과 멜레 키야리 NNPC사 그룹CEO(세번째)가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 LOI을 접수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윤인혁 기자] 대우건설은 나이지리아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에 대한 낙찰의향서(LOI)를 접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는 1983년 치요다가 준공한 일산 11만 배럴 규모의 정유공장으로 수도인 아부자에서 북쪽으로 1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플랜트사업본부장을 중심으로 한 실무진이 현지를 방문해 경영진을 면담하고 올해 말까지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공사금액 협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는 대우건설이 수의계약 형태로 수주해 단독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내년 1분기까지 최종 계약 협상을 통해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정원주 대우건설 부회장은 "대우건설은 나이지리아에서 40여년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70여 건에 달하는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민간외교의 첨병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와리 정유공장 개보수사업 수주에 이어 이번 프로젝트의 낙찰의향서 접수를 통해 노후화한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를 비롯해 신규 정유시설의 증설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실적을 확보하고 향후 정유시설 위탁운영 사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