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공익캠페인 '사기꾼들의 작품전' 개최
한국거래소, 공익캠페인 '사기꾼들의 작품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31일 불법투자자문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익캠페인 ‘사기꾼들의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주식시장 참여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불법투자자문 피해 사례가 대폭 증가 하고 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불법리딩방 참여 등에 대한 투자자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자본시장의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사옥 옥외에 대형 현수막 설치, 길거리 작품전 및 이와 연계된 영상광고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대규모 공익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은 이달 31일 부터 다음달 12일까지다.

이번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대한민국 무예작가 이진혁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미술작가 9인이 재능 기부를 했다.  불법리딩방 광고 문자 등에서 자주 활용되는 문구를 참여 작가 개개인이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18개를 한국거래소 여의도 서울 사옥 담벼락에 전시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또한, 해당 작품들을 활용해 제작된 10편의 위트있는 영상광고가 한국거래소 유튜브 공식 채널 등을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대형 현수막 및 담벼락 전시회 작품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