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I투자일임 '자율주행 서비스' 개시
KB증권, AI투자일임 '자율주행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28일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 '자율주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자율주행투자란 인공지능 투자일임 서비스로, 핀트(Fint)의 인공지능 엔진 '아이작'이 고객의 투자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동으로 투자한다. 아이작은 짧으면 2~3일, 길면 1달을 주기로 투자자산에 대한 리밸런싱을 실행한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KB증권 마블, 마블미니를 통해 종합위탁계좌 및 연금저축계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계좌에서는 사용 가능한 예수금을 대상으로 자산을 운용하며, 대상 운용 투자자산은 국내 ETF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20만원이며, 필요할때마다 손쉽게 자율주행 운용을 ON·OFF 할 수 있다. 기본수수료는 없으며 성과 수수료(수익금의 9.5%)를 부과한다. 단, 투자 수익이 없을 경우 성과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를 가입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삼성 제트봇 ai로봇 청소기를 지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개인고객에게는 국내주식쿠폰 1만원권, 해외주식쿠폰 1만원권 총 2만원권의 주식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청 필수이며, 로봇 청소기의 제세공과금은 고객 부담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투자에 대한 판단 및 종목 선택이 어려운 고객과 변하는 투자 환경속에서 리밸런싱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해외 ETF로 투자자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이벤트 관련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마블이나 마블미니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