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액자산가들 투자 유망국가로 '미국' 꼽아"
KB증권 "고액자산가들 투자 유망국가로 '미국' 꼽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이 프라임PB(PrimePB)센터 출범 100일을 맞아 WM자산 1억원 이상 비대면 고객 9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향후 유망 주식 투자국가를 묻는 질문에 66%가 미국이라고 응답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 다음으로는 한국(29%), 중국(2%)등의 순으로 나타나 미국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국내보다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대부분은 경기침체 탈출을 파악하는 지표로 금리(59%)를 꼽았으며, 금리 인상기에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금융상품으로는 은행예금(50%), 채권(26%) 순으로 응답했다.

응답자들의 현재 투자상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은 국내주식(42%), 은행예금(25%), 금융상품(18%)이었다. KB증권이 프라임PB센터로 접수된 고객들의 전화상담을 분석한 결과 총 상담 건수 중 금융상품의 비중이 상반기 3.3%에서 하반기 14.2%로 약 4.3배 급증했다. 또 금융상품 중 채권 관련 문의 비중은 상반기 11.8%에서 하반기 51.4%로 약 4.4배 늘었다.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자기 주도(59%)로 판단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전문가 의견이나 추천(19%), 경제방송이나 신문 등 언론매체(18%)를 참고한다는 답변이 뒤를 따랐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비대면 자산가 고객의  투자인식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향후 프라임PB 조직을 더 강화하고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 체계화하여 비대면 고객들의 니즈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