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모바일CPU '스냅드래곤8 2세대' 공개 
퀄컴, 모바일CPU '스냅드래곤8 2세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8 2세대 16일 공개했다. (사진=퀄컴코리아)
퀄컴은 스냅드래곤 8 2세대 16일 공개했다. (사진=퀄컴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퀄컴은 올해 하반기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탑재 될 차세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8 2세대를 공개했다.

퀄컴은 미국 하와이에서 2022 스냅드래곤 서밋을 16일 열였다고 밝혔다.   

스냅드래곤8 2세대는 최대 4.35배 인공지능(AI) 기능이 향상된 스냅드래곤 헥사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다국어 번역과 우수한 인공지능(AI) 카메라 기능 등을 갖췄다"며 "AI 추론에서 와트 당 성능이 60% 향상되면서 혁신적인 AI 정밀도 포맷(INT4)을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최초 모바일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인공지능 신경망을 사용해 카메라가 피사체의 얼굴, 머리카락, 옷차림, 하늘 등을 인식하고 개별적으로 최적화(시맨틱 분할)함으로써 사진과 영상 성능을 실시간 향상한다고 덧붙였다.

스냅드래곤8 2세대는 삼성전자 모토로라, 오포, 샤오미 등 단말기에 탑재되며 첫 상용 단말기는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올해 6월 개발한 세계 최초 2억 화소 센서인 아이소셀 HP3을 지원한다. 

최대 25% 성능이 향상된 아드레노 GPU(그래픽처리장치)와 최대 40% 전력 효율이 향상된 크라이오 CPU(중앙처리장치)로 배터리 수명이 연장됐다.

퀄컴은 "스냅드래곤8 2세대는 가장 우수한 5G 플랫폼으로, 5G,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아우르는 우수한 연결성을 갖췄고 고대역 동시 멀티링크는 스트리밍이나 게임 이용 시 끊김 없는 와이파이7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퀄컴 아카시 팔키왈라 CFO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2에서 75%였던 퀄컴 AP 적용 비율이 S23에서는 '글로벌 셰어'로 올라간다"고 밝힌 바 있다. 퀄컴은 어도비와 협력 확대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고성능 크리에이터 경험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