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SK엔무브'로 사명변경···에너지 효율화 정체성 확보
SK루브리컨츠, 'SK엔무브'로 사명변경···에너지 효율화 정체성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깨끗하고 행복한 미래 향해 나아갈 힘 만들어가는 기업' 의미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앞줄 왼쪽에서 3번째)과 구성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 모여 새 사명인 'SK엔무브'를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사명은 12월 1일부터 적용된다. (사진=SK루브리컨츠)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앞줄 왼쪽 셋째)과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 모여 12월 1일부터 적용되는 새 사명인 'SK엔무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루브리컨츠)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루브리컨츠가 사명을 'SK엔무브(SK enmove)'로 변경한다. SK루브리컨츠는 파이낸셜 스토리 기반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시장과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한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사명은 12월 1일부터 적용된다.

'SK엔무브'는 더 깨끗하고(Environmental)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Movement)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는 뜻이다. 구체적으로는 △기술과 환경을 연결해 지속가능한 내일은 향한 움직임(Environmental Movement) △혁신에 기반한 기술력으로 더 편리한 내일이 보장되는 움직임(Ensuring Movement) △인류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워 행복한 내일을 약속하는 움직임(Enabling Movement)을 만들어 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SK엔무브는 차량 연료 효율성을 높여 연비를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유의 초저점도 제품인 고기능성 윤활유 제품 등을 주력으로 글로벌 윤활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전기적 효율성을 높이는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진화·발전해나간다는 목표다.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 개발·공급을 확대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 주행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배터리 열관리 등 액체 기반 열관리 사업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해 전력 효율을 강화할 계획이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SK엔무브'로의 사명 변경과 함께 기존·신규 비즈니스 모두에서 혁신을 지속해 궁극적으로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윤활기유·윤활유 등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은 지속 강화하고, 전기차용 윤활유와 열관리 등 신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