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누적 이용자 500만명 돌파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누적 이용자 50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누적 이용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3월 서비스 개시 후 3년 8개월 만이다. 

내 곁에 국민연금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본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 예상연금액 조회 △ 연금 청구 △ 전자증명서 발급 등 94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2020년 국민연금 증명서 8종을 시작으로 2022년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14개 기관 50종을 추가해 총 58종으로 확대했다. 공공기관 중 자체 앱에서 타 기관 증명서까지 발급하는 사례는 국민연금공단이 처음이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앱 이용자 5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2월 12일까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모바일 앱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응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청태 국민연금공단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 이용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 서서, 조금 더 쉽고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