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CJ대한통운, 美 운송 네트워크 강화 '맞손'
SM상선-CJ대한통운, 美 운송 네트워크 강화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조혁 SM상선 대표(왼쪽)와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부문장. (사진=SM상선)
유조혁 SM상선 대표(왼쪽)와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부문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SM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SM상선은 CJ대한통운과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선 미국으로의 수출입 냉동·냉장화물 운송 협약과 미국 내 트럭킹 운송사업 분야에서 협업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실화주의 미주 수출입 냉동·냉장화물에 대해 SM상선으로부터 장비와 선복을 안정적으로 제공받아 양질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M상선 역시 고수익 화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공 컨테이너 장비 이송에 따르는 비용절감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미주 내륙 트럭킹 운송 분야에서 CJ 현지 네트웍을 통해 협업체제를 구축함으로써 SM상선 미주 내륙 운송서비스 확대와 내륙 화물에 대한 운송 지연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조혁 SM상선 대표는 "CJ대한통운과의 MOU 체결은 에스엠상선의 미주 운송서비스가 국내외 화주로부터 더욱 신뢰를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