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 공모가 1만7000원 확정···내달 6일 코스닥 입성
SAMG, 공모가 1만7000원 확정···내달 6일 코스닥 입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즈·패밀리 종합 플랫폼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는 지난 17~18일 국내외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를 1만7000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전체 공모 물량의 71.25%인 99만7500 주 모집에 총 289개 기관투자자가 4462만주를 신청하며 최종 44.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른 공모 규모는 238억 원이며 시가총액은 1460억 원이 될 예정이다. SAMG는 조달한 자금을 신규 IP 제작 및 R&D 투자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SAMG엔터테인먼트(구 삼지애니메이션)는 3D 기반 키즈·패밀리 종합 플랫폼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 3D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에서 조회수 270억 회를 기록한 '미니특공대' 시리즈를 비롯해 '캐치! 티니핑', '슈퍼다이노' 등 자체 제작한 IP를 연달아 히트 시켰다. 현재 국내외 43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총 구독자 수 4000만 명을 확보하는 등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SAMG는 자사의 인기 IP를 활용해 완구, 의류, 뷰티, 식음료, 게임, OTT,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모든 사업 부문을 직접 운영하며 자체 유통할 수 있는 역량을 내재화했으며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유수의 미디어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자사 콘텐츠와 MD가 전 세계에 동시 유통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공급 체인을 마련했다.

김수훈 SAMG 대표는 "SAMG는 코스닥 입성을 계기로 자사의 IP 경쟁력 및 사업 역량을 고도화하면서 아시아 최대 종합 키즈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SAMG의 미래 성장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의 상승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주신 기관 투자자들께 감사드리며, 매년 높은 실적으로 기업 가치를 증명해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SAMG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공모청약을 진행 후 내달 6일 코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