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디지털채널 서비스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 기업디지털채널 서비스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고객경험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기업인터넷뱅킹, 기업스마트뱅킹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업디지털채널 개편은 고객설문, 인터뷰 등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고객 유형별 맞춤 화면 설계 △주요 안내 통합알림 기능 △기업자산관리서비스 등 고객경험 혁신 서비스를 신설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QR코드 모바일 반복 해외송금 △외화송금 증빙서류 간편제출 △해외직접투자 신고 △사업자 카드 발급 △법인 비대면계좌개설(12월) 등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영역도 확대했다.

통합 플랫폼 기반을 구축해 기업고객이 편리하게 다른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BK BOX △i-ONE JOB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등 채널 서비스 간 회원 로그인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터치 없이도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는 제로터치뱅킹, 인증절차 간소화를 위한 디지털OTP 등을 제공해 기업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안도 강화했다. 고객 마스터 계정인 관리자가 이용자의 뱅킹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이체 등 거래 실행의 결재 기능을 고도화해 중소기업의 내부 자금통제 기능 강화를 지원하는 등 금융사고를 예방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구축했다"며 "쉽고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IBK 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또 기업 비대면채널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IBK기업뱅킹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인터넷뱅킹 로그인을 완료한 신규·미이용고객, 신서비스·상품 가입 고객 등 2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