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유임···계열사로 인력 전환배치 추진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유임···계열사로 인력 전환배치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이사회···탈 LCD 사업재편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유임됐다. LG디스플레이는 정 사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사업 재편에 나선다. 동시에 일부 인원을 계열사에 전환 배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23일 산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정 사장의 유임을 결정했다. LG그룹은 실적 악화가 불가피한 주력 사업을 재정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대하기 위해서 정 사장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정 사장은 1984년 LG전자에 입사해 LG생활건강, LG화학 등 그룹 내 주요 계열사에서 CFO를 역임한 '재무통'으로 2020년 3월 주주총회를 통해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부진으로 2분기 4883억원, 3분기 759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수익성이 떨어지는 액정표시장치(LCD) TV의 국내 생산 종료 시점을 당초 계획했던 내년보다 6개월∼1년 앞당기고,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기로 했다.

또 올해 시설투자 규모를 1조원 이상 축소하고, 내년에도 감가상각비의 절반 수준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기존 계획을 재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임직원에게 계열사 전환 배치에 대한 신청 안내 이메일을 보냈다.

이메일을 받은 대상자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과 LG전자, LG화학 등 다른 계열사에 전환 배치를 신청할 수 있다. 전환 배치 시점은 올해 말∼내년 초로, 정확한 규모는 신청에 따라 유동적이나 대략 200∼300명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