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7번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신한금융, 7번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7번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KRCA는 한국표준협회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소비자, 협력회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잘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GRI)을 기준으로 지속가능경영 분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신한금융은 지난 2005년 그룹사 신한은행이 ESG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까지 17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에 대한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는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특히, 올해 발간한 2021년 보고서는 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SSB) 공개 초안, GRI Standards 2021 등 글로벌 기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또 ESG 특화 리포트 TCFD 보고서 등 이해관계자들의 주요 관심사항을 반영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자발적인 ESG 정보 공개 확대를 통해 더욱 많은 기업들의 ESG 경영 참여를 독려하는 것 또한 신한금융과 같은 ESG 선도기업의 책무"라며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ESG 실천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지주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지주회사(금융)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으며 신한은행은 은행 부문에서 11년 연속,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부문에서 13년 연속 선정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