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KCGS 2022 ESG평가서 등급 상향···종합 A 획득
DL건설, KCGS 2022 ESG평가서 등급 상향···종합 A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건설 CI (사진=DL건설)
DL건설 CI (사진=DL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건설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부 등급의 경우 환경(E) 부문이 지난해 대비 상향된 A 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등급 상향을 견인했다. 이외에 사회(S) 및 지배구조(G) 부문은 각각 A 등급, B+ 등급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우선 환경전산시스템 '환경iN(인)'을 이용한 환경 투자비 관리 등의 환경 관리 활동의 고도화 및 녹색구매방침 공개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환경 분야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또 사회 부문의 경우 △협력사 지원 활동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 프로세스 등 노력을 이어 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전 분야에서의 ESG 활성화 방안 및 리스크 검토와 이에 따른 활동 내역 평가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지속했다. 특히 올해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회사의 성과를 투명하게 외부에 공개하기도 했다.

KCGS ESG 평가 외에도 DL건설은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2022년 상반기 ESG 평가 전체 등급 A·규모별 등급 A 획득 △2021년 동반성장지수평가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총 59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 등 성과를 거뒀다.

DL건설은 지금까지 쌓아 온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ESG 활동을 강화·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기후 변화 예방 및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필요 시 외부 전문 컨설팅을 병행, 관련 전략을 더욱 고도화한다. 이와 함께 폐기물 및 온실가스 등의 감축 목표와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또 협력업체 행동규범의 제정 및 준수를 전개하는 한편 인권 영향 평가를 실시해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 불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전사적인 노력을 더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