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증권사 유일 3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현대차증권, 증권사 유일 3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차증권 사옥
사진=현대차증권 사옥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ESG 평가 통합 'A' 등급은 증권사 중 최고 등급이며 3년 연속은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최근 자본시장에서는 투자 의사결정 시 재무적 요소와 함께 ESG를 통합적으로 고려하는 흐름이 확산하고 있다.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는 2011년부터 국내 상장회사 및 금융회사들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 ESG 평가이다.

특히 현대차증권은 임직원 근무환경, 정보보호, 안전보건 등을 평가하는 사회(S) 영역에서 3년 연속으로 'A+' 등급을, 환경(E)과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각각 'B+'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2020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ESG 추진 체계를 구축한 이후 ESG 전략 및 정책 수립과 임직원 내재화를 추진해왔다"며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ESG 경영의 가속 페달을 밟아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ESG 중점추진전략을 중심으로 재생에너지·수소·CCUS(탄소 포집, 활용, 저장) 등 친환경 인프라 투자·자문 확대, ESG 리서치 고도화, ESG 리스크 관리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ESG 투자 원칙 제정 및 교육, 사내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내재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