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사외이사에 이병윤·박현철·강태수 선임
한국거래소, 사외이사에 이병윤·박현철·강태수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윤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왼쪽부터),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강태수 카이스트 경영대학 초빙교수.(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3명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사외이사는 이병윤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강태수 카이스트 경영대학 초빙교수 등 3명이다. 이 선임연구위원은 1964년생으로 고려대학교 경제학 학사와 석사를 거쳐 위스콘신대학교 경제학 박사 출신이다. 현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며 금융위원회 자금세탁방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과 기획재정부 기후대응기금 기금운용심의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박 대표이사는 1964년생으로 한양대학교 행정학 석사 출신으로 부국증권 영업총괄 상무, 유리자산운용 부사장을 거쳐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다.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는 강태수 카이스트 경영대학 초빙교수가 선임됐다. 강 교수는 1958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와 미주리대학교 회계학 석사 및 경제학 박사 출신이다. 한국은행 부총재보와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거쳤다.

연임된 박현철 사외이사의 임기는 1년, 최초 선임되는 이병윤, 강태수 사외이사의 임기는 3년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