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OPEC+ 추가 감산 가능성에 반등···WTI 1.26%↑
국제유가, OPEC+ 추가 감산 가능성에 반등···WTI 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 시추 모습 (사진=픽사베이)
원유 시추 모습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비회원 산유국 협의체인 OPEC+가 추가감산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혀 국제유가는 상승했다. 

28일 (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1월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거래일 대비 0.96달러(1.26%) 상승한 배럴당 77.2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의 내년 1월물 브렌트유는 이날 오후 9시 45분 현재 1.423% 내린 82.440달러에 거래됐다.

국제유가는 OPEC+ 대표단이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필요한 경우 추가 감산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상승했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압둘아지즈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에너지부 장관은 최근 "OPEC+가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필요한 경우 추가 감산에 들어갈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이날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세 강화에 따른 원유 수요 축소 우려도 유가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중국 본토의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는 3만8808명으로 닷새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다.

중국 당국은 여전히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 때문에 베이징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서는 정부 정책에 반발하는 시위가 터져나오고 있다.

금 가격은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트로이온스당 13.70달러(0.8%) 내린 1740.3달러로 마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