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삼양사,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동네 빵집'과 상생
[위투게더] 삼양사,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동네 빵집'과 상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자영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 배포···기술 세미나 프로그램 지속 추진
삼양사가 동네 빵집에 배포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포스터. (사진=삼양사)
삼양사가 동네 빵집에 배포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포스터. (사진=삼양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동네 빵집과의 상생을 위한 훈훈한 선행에 나서고 있다. 삼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를 통해 소속 제과기능장이 자체 개발한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8종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신규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규모 제과점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양측은 2013년 서브큐 출시 때부터 10년째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신규 레시피 8종은 동네 빵집 특유의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탈리아 대표 크리스마스 빵인 파나토네에서 착안해 냉동 생지 반죽과 베리, 견과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파나토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은은한 보라색이 감도는 눈사람 자색고구마 케이크는 익힌 고구마와 커스터드 크림을 혼합한 고구마 크림을 사용해 케이크에 색감을 더했다. 장식 재료로는 마시멜로를 활용해 아기자기한 눈사람을 표현했다.

서브큐는 과일과 케이크를 쉽게 떠먹을 수 있게 만든 떠먹는 망고 크림 케이크와 떠먹는 딸기 케이크, 통나무와 산타클로스 장식이 돋보이는 딸기·마시멜로 동산 케이크와 통나무 롤 케이크, 다크 초콜릿을 사용해 달달한 맛이 특징인 초코 가나슈 케이크 레시피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레시피들은 서브큐 홈페이지와 대한제과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베이커리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브큐는 레시피 공개와 함께 전국의 약 6000개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를 배포해 자영 제과점의 일손을 덜고, 자체 홍보물 제작이 부담스러운 소규모 제과점의 판촉 활동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메뉴 개발에 참여한 서브큐 정종규 제과기능장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동네 빵집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케이크 레시피를 개발해 공개했다. 소상공인의 경영 활동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제품 개발, 홍보, 기술 세미나 등 동네 빵집과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브큐는 케이크뿐만 아니라 소속 전문 셰프가 최신 동향을 반영한 제과제빵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창업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던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인천,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제주 6개 지역을 순회하며 식빵, 조리 빵, 디저트 메뉴를 시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