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노찬규 SK그룹 부사장, 32년 현장경험 담은 브랜드관리 방법론 '결국! 브랜드' 출간
[신간]노찬규 SK그룹 부사장, 32년 현장경험 담은 브랜드관리 방법론 '결국! 브랜드'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선뉴스프레스)
(사진=조선뉴스프레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32년간 그룹의 브랜드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한 노찬규 SK그룹 부사장이 '결국! 브랜드' 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개념에서부터 아이덴티티의 정립, 복수의 브랜드 간 체계관리, 광고, PR 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론과 사례들을 소개했다.

특히 과거 선경, 유공, 한국이동통신으로 나뉘어져 있던 그룹의 사명 체계를 SK로 통합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저자의 현장 경험에 기반해 총체적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과 브랜드 관리의 핵심 이론을 전했다.

실제로 '갤럭시', '에프킬라' 등 브랜드 이름이 남아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다. 

'결국! 브랜드'는 브랜드의 중요성이 단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무형 자산인 브랜드가 시장에서 화폐 가치로 측정되고 거래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경영자들이 브랜드 관리에 대해 광고를 하거나 언론을 상대하는 역할 정도로 인식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활동을 하고 싶어도 관련 지식을 충분히 갖춘 전문가들이 산업 수요에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출판사 관계자는 "브랜드 관리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이론이 실제 기업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과 커뮤니케이션 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브랜드 관리론을 배우는 학생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등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