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사진=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사진=호반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호반그룹은 지난달 30일 조선 팰리스 강남에서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에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8개 우수기업들의 발표가 있었고, 대상 등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2억5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전달된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건설 신기술과 산업융합이다. 층간소음 저감, 안전 관리, 고객 관리, 공간정보 및 홍보 콘텐츠, IoT/AI 기반 서비스, 큐레이팅, 스마트 팩토리 등 호반그룹의 다양한 사업과 관련된 미래 신기술에 대해 모집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87개 기업이 참가했는데, 서류 심사와 기술 심사, 대면 심사를 거쳐 8개 기업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영예의 대상은 ㈜휴젝트가 차지했다. 휴젝트는 '아파트 단지 내 조경 및 안전 개선을 위한 에너지 하베스팅 활용'을 제안했는데,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수확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사용하는 기술이다.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에 특화 적용해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디폰(투명/불투명 전환 스마트 가구와 윈도우), 주식회사 팀워크(AI 활용 설계도서 기반 시공관리 협업솔루션) △우수상에는 MOBINN(장애물극복 자율주행로봇), ㈜콜리테크놀로지(초정밀 GPS 기반 인공지능 로봇캐디) △장려상에는 ㈜라피끄(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플랫폼 활용한 식품부산물 화장품 원료화), ㈜블루캡슐(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특별상에는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스마트 양생 및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등 총 8개 사가 수상기업 명단에 올랐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개회사에서 "호반그룹은 역대 수상기업과도 협력해 온 것처럼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혁신기업들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고자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