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중국 일부 지역 방역 규제 완화···WTI 0.83%↑
국제유가, 중국 일부 지역 방역 규제 완화···WTI 0.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 시추 모습 (사진=픽사베이)
석유 시추 모습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국제유가는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 방역규제가 완화됐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1일 (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1월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거래일 대비 0.67달러(0.83%) 상승한 배럴당 81.2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투자자들은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규제 완화와 오는 4일 열리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비회원 산유국 협의체인 OPEC+의 회의에 주목하고 있다.

이날 중국에서는 베이징과 광저우, 충칭 등 대도시들이 방역 완화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 때문에 중국의 강도높은 제로 코로나 정책이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은 세계 최대 원유 수입국이다. 

중국 광둥성 광저우는 1일 하이주, 탠허, 바이윈 등도심 9개 구의 전면적인 방역봉쇄를 완화했고, 충칭도 도심 지역에서 서취나 아파트 단지 등 소규모 구역을 기준으로 감염 위험이 낮은 곳의 인구 이동을 허용하는 등 점진적으로 봉쇄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오는 4일 예정된 OPEC+ 산유국 회의도 주시하고 있다. 산유국들은 이번 회의에서 산유량을 기존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크지만, 오는 5일부터 유럽연합의 러시아산 원유 수웁 금지와 가격 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조정할 지 주목된다.

금 가격은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내년 2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트로이온스당 55.30달러(3.14%) 오른 1815.20달러로 마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