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토론 마라톤 'KB솔버톤' 성료 
KB금융, 토론 마라톤 'KB솔버톤'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3개월간 진행한 토론 마라톤 'KB솔버톤 대회'를 지난 1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KB금융의 부동산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부동산 금융시장 선진화에 기여해야 한다고 제안한 한국외대 KBJG팀이 우승했다. 

토너먼트 방식의 대학별 대항전으로 치뤄진 '2022 KB 솔버톤 대회'에는 29개 대학 81개 팀, 총 324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온라인 예선과 2박3일간의 합숙 본선을 거친 8개팀중 임직원 투표로 선발된 4팀이 이달 1일 오전 준결승에 참여했다. 준결승을 통해 인도네시아 부동산 시장 진출을 제안한 KBJG팀(한국외대)과 마이데이터 주권 찾아주기를 제안한 성대한KB팀(성균관대)이 결승에 올랐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구축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결승전에서는 KB금융 임원 4명과 외부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KBJG팀이 최종 대상을 수상했다. 성대한KB팀은 최우수상을, 파이클팀(서울대)과 리바리팀(한양대)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KBJG팀에게는 국회의장상과 상금 500만원 및 2000만원 상당의 해외학술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성대한KB팀에게는 KB금융 회장상 및 상금 300만원, 파이클팀과 리바리팀에게는 KB국민은행장 및 상금 200만원이 제공된다. 16강 본선 진출 모든 팀에게는 국민은행 서류전형 면제 등 취업 특전이 주어진다.

KB금융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이 열띤 토론 과정을 함께하면서 집단지성의 힘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며 "KB솔버톤대회를 통해 KB금융 현안에 대한 지혜를 모으고 동시에 한국 토론문화 발전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