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2, 美 도로교통안전국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5스타' 획득
폴스타2, 美 도로교통안전국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5스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의 폴스타 2(Polestar 2)가 미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의 폴스타 2(Polestar 2)가 미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폴스타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폴스타의 폴스타 2(Polestar 2)가 미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7일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폴스타 2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NCAP)에서 정면 충돌 보호, 측면 충돌 보호, 전복 저항 테스트 등 모든 테스트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5스타는 NCAP에서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점수다. 

폴스타 2는 볼보 안전장치를 그대로 탑재하고 있다. 사고를 미연에 예방 및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신 안전 기술을 비롯해 외부 충격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이너 사이드 에어백, 배터리 팩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하고 배터리와 탑승객 모두를 보호하는 SPOC 블록과 FLLP(Front Lower Load Path)와 같은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다.

특히 SPOC 블록은 차량 충돌 시 배터리 팩을 보호하는 핵심 요소로 충격으로 이탈되는 부품이 배터리 팩과 승객 쪽으로 밀려 들어가지 않고 차량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 배터리와 차내 승객을 보호한다. FLLP는 전방 하부 하중 설계 구조의 차체 프론트를 통해 전방 충돌 시 외부 물체의 실내 유입을 방지해 승객과 배터리 팩을 보호한다.

그레고르 헴브로우그 폴스타 북미지역 책임자는“폴스타 2의 높은 안전성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객들은 폴스타 2가 최고 안전 등급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 훌륭한 디자인 및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다는 사실에 자부심과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폴스타 2는 지난해 3월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앤캡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 및 종합 최고 평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