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ESG 종합 등급 A '상위 1%'···환경 분야는 A+
HMM, ESG 종합 등급 A '상위 1%'···환경 분야는 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MM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및 등급' 결과에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KCGS는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상장사 974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 종합 등급 A를 받은 HMM은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평가기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상향·강화함에 따라 등급이 하락한 기업이 많았음에도 전년과 같은 수준의 등급을 받았다.

특히 3가지 분야 중 환경 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이는 단 9개 회사만 부여받아 상위 1% 기업에 이를 정도로, HMM이 글로벌 수준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앞서 HMM은 저탄소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다. 이후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1년에 2008년 대비 약 57%를 감축한 데 이어, 2030년까지 약 70% 감축을 추진하고 있다. 또 친환경 연료 기반의 선박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 대체연료 개발 관련 협의체에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