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인천 스타트업파크서 바이오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셀트리온, 인천 스타트업파크서 바이오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있는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있는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에 참여한 스타트업과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셀트리온은 2020년부터 신한금융그룹과 신한스퀘어브릿지 인천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사업 참여 후 자체 보유 기술과 사업 수요를 토대로 50여건 이상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하거나 검토하고 있다. 혁신 신약 분야 협력 사례로는 항체-약물 접합체(ADC) 플랫폼을 개발하는 피노바이오, 바이오 분야에선 멤브레인 필터 개발 및 제조 스타트업 움틀이 대표적이다.

셀트리온의 지원으로 움틀은 실증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멤브레인 필터를 글로벌 기업 수준의 성능으로 향상시켰으며 신한스퀘어브릿지 인천의 인큐베이션 멤버십을 통해 후속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향후 셀트리온은 품목 적합성 평가를 통해 움틀의 보틀탑 필터 공급에 대한 계약도 검토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국내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을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창출할 기회를 지속해서 모색하고 있다"며 "사업을 통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가치를 실현하고, 한국 바이오산업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앵커 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2019년 5월에 발표한 셀트리온그룹 비전 2030에서 본사가 위치한 송도에 바이오의약품 사업 투자를 하고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송도를 세계적인 바이오 밸리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