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2022 사회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호반장학재단, '2022 사회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사회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단체 사진.(사진=호반건설)
'2022 사회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단체 사진.(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호반장학재단은 13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2022 사회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문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혁신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환경 보호, 지역 재생, 청소년 문제, 일차리 창출 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제품 및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다.

지난 10월 중순부터 1개월간 모집했는데, 총 85개 팀이 참여했다. 포트폴리오, PT발표 심사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특별상 5팀 총 12개 팀(개인 3명 포함)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팀에는 총 1,75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고, 대상, 최우수상 등 수상작 아이디어는 향후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과 연계해 구체적인 사업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대학생들의 의미 있는 고민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면서 이러한 혁신 인재들이 있기에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호반장학재단은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1999년 호반그룹 창업주인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23년간 지원한 장학생은 8600명이고, 총 장학금은 148억원에 달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