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티맵서 금융사 ATM·지점 위치 조회"
"네이버지도·티맵서 금융사 ATM·지점 위치 조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고객들이 국민·하나은행 등의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은행 고객들이 은행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네이버지도, 티맵,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 등 주요 민간 지도플랫폼에서 금융권 ATM·지점 위치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금융맵 서비스 '금융대동여지도'에서 제공하는 금융권 ATM·지점 위치정보를 오는 16일부터 국내 주요 지도플랫폼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 금융맵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려면 별도 애플리케이션(금융맵·모바일현금카드·어카운트인포 등)을 설치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도플랫폼에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기존 금융맵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던 금융권 ATM·지점에 대한 운영시간, 폐쇄예정정보, 장애인지원 기능 등의 세부정보는 민간 지도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다. 지도플랫폼에서는 금융회사별 ATM·지점명과 주소, 위경도 등만 확인 가능하다.

금융위는 세부정보도 민간 지도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금융맵 서비스 참여 지도플랫폼도 확대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수집된 금융맵 데이터 분석 등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ATM 운영 공조방안 수립 등을 지속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