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주요 공항서 4분기 합동 안전점검 실시
티웨이항공, 주요 공항서 4분기 합동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부터 김포 및 인천공항을 시작으로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한 4분기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합동 안전보건점검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기업의 안전 관리와 도급사업에 대한 책임 강화의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티웨이항공도 협력업체와 함께 점검반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4분기 합동 안전보건점검은 동절기 한파나 결빙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우선 목표로 두고 지상 조업 현장에서의 안전 점검 사항을 중점적으로 짚어봤다.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는 점검을 완료했으며, 이달 내 대구, 청주, 광주, 김해공항에서도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항목으로는 △스텝 카(탑승용 계단차량) 결빙으로 인한 탑승객 및 근로자 미끄러짐 사고 예방 점검 △제·방빙 장비 점검 △제·방빙 장비 운용 시뮬레이션 및 착용 보호구 상태 등이다.

특히 대한산업안전협회 소속의 산업안전 분야 전문가도 참석해 현장 점검 시 사고예방 기술에 대한 지도와 조언을, 점검 후에는 강평을 진행하며 합동 점검 완성도를 높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안전운항만큼 중요한 안전한 사업장을 위해 여러 차례 점검을 실시하며 적극적인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며 "위험 요소를 철저히 점검하고 예방해 겨울철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