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핀솔루션스-NAMU EnR, 에너지 정보 메가플랫폼 구축 MOU
테크핀솔루션스-NAMU EnR, 에너지 정보 메가플랫폼 구축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AMU EnR
테크핀솔루션스과 NAMU EnR가 환경 및 에너지 시장관련 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AMU EnR)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테크핀솔루션스(대표 권한주 김상현)는 탄소배출권 및 신재생에너지시장 전문 리서치 업체인 NAMU EnR(대표이사 김태선)과 환경 및 에너지 시장관련 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

16일 두 회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과 REC 시장, K-RE100 시장, 탄소배출권시장 및 에
너지시장 전반에 걸쳐 정보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E3(에너지, 환경, 경제) 관련 국내·외 시장정보 및 최신 동향 등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에너지시장과 관련된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하며 , 유튜브 채널 활동을 위한 제반도 마련할 계획이다 .

권한주-김상현 테크핀솔루션스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에너지 및 환경분야의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고 “금융분야까지 포함되는 개발된 플랫폼의 조기 안착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포트폴리오 구축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선 NAMU EnR 대표는 “탄소배출권시장과 RE100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금융공학 및 위험관리 기법 등 다양한 투자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