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임직원 참여로 월드비전에 2604만원 기부
카카오뱅크, 임직원 참여로 월드비전에 2604만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식 아동·에너지 빈곤가정 지원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임직원이 직접 기부에 참여하는 '동료애 카드'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한 2604만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료애 카드는 연말마다 진행되는 카카오뱅크의 기업문화 이벤트로, 1년 동안 함께한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온라인으로 카드를 전달하는 행사다. 임직원들은 전용 사이트에서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고생하셨어요' 등 마음을 대표하는 카드를 골라 동료에게 발송한다. 받은 카드는 한 장당 5000원의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동료애 카드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 전달할 수도 있다. '결식아동의 아침 식사 비용 지원' 카드와 '에너지 빈곤가정 난방비 지원'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기부된다. 해당 기부금은 모인 금액만큼 회사가 더해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올해 모인 기부금은 결식 아동 지원에 1727만원, 에너지 빈곤 가정 지원에 877만원 등 총 2604만원 규모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1302만원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오는 30일 월드비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좋은 기업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