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동훈 법무장관 "이익집단의 조직적 불법행위 엄정대응"
[신년사] 한동훈 법무장관 "이익집단의 조직적 불법행위 엄정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31일 구성원에게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산업현장에 만연한 채용 강요·금품갈취·공사방해 등 이익집단의 조직적인 불법행위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정치적 목적으로 조직적·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온라인 마녀사냥·좌표 찍기 등을 통한 집단 괴롭힘 등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했다.

한 장관은 내년 중점 추진 과제로 △ 범죄로부터 안전한 나라 △ 반(反) 법치 행위 엄단 등 △ 법질서 인프라 구축 △ 출입국·이민 관리체계 쇄신 등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동 성범죄자의 주거지를 제한하는 미국 '제시카법' 도입, 법정형 하한 상향, 소아성기호증 성범죄자에 대한 사후적 치료감호 등을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또 마약범죄 특별수사팀·다크웹 전담수사팀 등을 통해 마약 범죄를 엄단하고, 조직폭력 범죄도 뿌리 뽑겠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아울러 "전세 사기·보이스피싱·스토킹·디지털성범죄 등 국민의 일상을 괴롭히는 민생침해범죄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면서 범죄피해자 맞춤형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 전세 사기 피해 임차인 법률지원 등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민청 설립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